도쿄관광을위한 프리패스

프리패스로 교통비를 절약하자

도쿄에는 이곳 저곳 갈 데가 많다.

그러나 도쿄의 교통비는 결코 만만치않다.

택시는 물론 지하철, 전철, 버스요금도 비싼편이고, 선로가 복잡하기 때문에 한번 잘못탔다가는 엄청난 고생과 돈낭비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동경에서 이곳저곳을 구경하고 싶은 사람들을위해

하루동안 교통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를 소개하려고한다.

도쿄메트로 1일승차권(http://www.tokyometro.jp/kr/index.html)

도쿄메트로(지하철) 전 노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이다.

발매일부터 6개월간의 유효기간중의 하루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있는 예매권과 발행당일에 한정하여 하루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당일권이 있다. 당일권은 각 역의 발매기에서 구입가능하나 예매권은 정기권구매소에만 구입할 수있다. 예매권과 당일권에 가격차이도 없으니 이동이 많은 날 역에서 당일권을 구입하면 될 듯 하다.

가격은 어른710엔 어린이360엔이다.(일본에서 어린이는 초등학생이하를 뜻한다.)

710엔이라는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않지만, 2-3역정도의 구간이라도 150엔 이상의 요금을 받기에, 먼 곳까지 구경하고 싶다거나, 많은 장소를 가고 싶은경우에는 이쪽이 훨씬 저렴할 가능성이 높다.

거기다가 이 프리패스에는 각종 박물관 미술관등의 요금할인과 레스토랑등에서의 할인등의 특전이 포함되어있다!

(예를 들자면, 이케부쿠로의 선샤인전망대의 요금할인,우에노에있는 박물관의 입장요금할인, 롯폰기의 모리타워 입장요금할인등등)

자세한 특전에 대해서는(http://chikatabi.enjoytokyo.jp/list.html)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이 프리패스는 메트로노선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JR선의 노선은 포함되어있지않으며JR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따로 요금을 내야한다.

일본의 역은 굉장히 복잡하기때문에 미리미리 노선표를 이용하여 이동플랜을 짜 두는 것이 현명하다.

나리타공항에서의 리무진버스이용권과 세트로 되있는 승차권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http://www.tokyometro.jp/kr/ticket/value/index.html)

해외관광객으로써의 특권이 하나 있는데 도쿄메트로 전 노선을 이용할수있는 프리패스를 공항에서 여권을 제시하고 구매하는 경우 가격이 더 저렴해진다. 1일권이 어른600엔 2일권이 어른 980엔이다!!!! 스페셜프리패스.

공항 내 발매카운터에서 구입가능하다.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1층 도착 로비 '철도 / 버스 승차권 카운터' 및 제2터미널 1층 도착 로비 '엔터테인먼트 티켓 / 휴대폰 카운터'(나리타공항 발매 카운터의 영업시간 제1터미널 빌딩: 7:00~21:00 제2터미널 빌딩: 7:00~21:00)

하네다공항 국제선 터미널 2층 승차권 카운터(버스, JR 승차권, 렌트카)【신규】국제선 터미널 2층 관광정보센터(티켓센터)【신규】(하네다공항 국제선 터미널 2층 승차권 카운터 5:00~25:00국제선 터미널 2층 관광정보센터(티켓센터) 5:30~25:00)

(메트로노선표)

토구나이패스(http://www.jreast.co.jp/kr/pass/tokunai_pass.html)

이것은 도쿄내의 JR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이다.

가격은 어른730엔, 어린이 360엔. 유표기간은 역시 하루이며, 특급을 제외한 모든 보통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JR선의 역의 발매기에서 구입가능. 발매 후 1개월 유효. 이것 역시 미리 구입한다고 해서 득이 되는 점은 없으니, 이용하는 당일날 구매하면 되겠다.

위의 에리어에서 이용가능하다.

도쿄내에서는 도쿄메트로와JR선을 이용한다면 대부분의 장소는 갈 수 있다. 그러나 교통루트를 미리 조사한 후, 도쿄메트로를 주로 이용할 것인지JR선을 주로 이용할 것인지를 정한 후에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도쿄프리승차권(http://www.tokyometro.jp/kr/ticket/value/1day/index.html)

이 승차권은 하루동안 도쿄메트로선 전선, JR선의 도쿄토내 구간, 도쿄토 운영의 지하철선 전선, 도시전차, 도시버스, 심야버스 닛포리/도네리 라이너의 전 구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한 프리패스이다. 위에서 소개한 두개의 프리패스가 하나로 합쳐졌다고나 할까. 요금은 어른 1580엔 어린이 790엔으로 가장 비싸다. 구입은 이용가능한 역의 발매소에서 구입가능하며, 발행후 1개월간 유효하다.

교통비를 알뜰하게 절약하고 즐겁게 도쿄를 관광하자.

미리미리 조사하는 것은 필수이다!

0
1
Cet article était-il utile ?
Help us improve the site
Give Feedback

Laissez un commentaire

Thank you for your support!

Your feedback has been sent.